[KBO분석] 14:00 삼성 vs KIA

레벨아이콘 영미영미
조회 292 18.10.03 (수) 12:14

선발의 부진이 그대로 완패로 이어진 삼성은 양창섭(6승 6패 5.31) 카드를 내세워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26일 한화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양창섭은 기아 원정에서의 부진 이후 투구의 기복이 조금 있는 편이다. 그래도 홈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아 상대로의 복수전은 승부를 걸 여지가 있을 듯. 일요일 경기에서 박종훈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8회말 터진 이원석의 그랜드 슬램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삼성의 타선은 홈에서의 기복을 최소화하는게 무엇보다 필요해 보인다. 불펜의 안정감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

 

집중력 난조로 헛심만을 써버린 기아는 양현종(13승 10패 3.97)이 기선 제압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7일 LG 원정에서 4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양현종은 최근 원정에서의 투구가 영 좋지 않은 편이다. 앞선 삼성 원정은 QS였지만 지금의 양현종이라면 고전의 가능성도 무시할수 없다. 전날 경기에서 NC의 불펜을 흔들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기아의 타선은 10회말의 무사 만루 찬스를 날려버린게 결국 한계점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이상 윤석민은 투수로서의 가치를 느낄수 없다.

 

양창섭은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반면 양현종은 1회부터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편. 5회 종료 시점에서 삼성이 리드를 잡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6:4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완벽한 끝내기를 만들수 있는 상황을 날려버렸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될수 있을듯. 분위기를 고려한다면 홈에서의 양창섭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편이고 무엇보다 최근의 양현종은 이전의 양현종과는 완전히 다른 투수다. 홈에서의 삼성 타선 역시 기대를 걸 여지가 있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삼성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영미영미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7.31 다른게시물 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