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4:00 SK vs 삼성

레벨아이콘 유라유라
조회 526 18.10.09 (화) 10:14

더블 헤더를 1승 1패로 마무리지은 SK와이번스는 메릴 켈리(27경기 12승 7패 4.25ERA)가 시즌 13승에 도전한다. 2일 롯데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한 바 있는 켈리는 여전히 홈에선 강한 투수임을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최근 홈에서의 3경기 모두 QS를 기록하고 있고 가장 마지막으로 홈에서 만난 삼성전에선 7이닝 3안타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도 이번 경기에 힘을 실어줄수 있는 포인트다. 토요일 경기에서 기아 상대로 꾸준한 화력을 보여준 SK의 타선은 홈에서의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최근 불펜이 결정적인 상황에서 흔들린다는 점은 문제가 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삼성라이온즈는 백정현(24경기 7승 7패 4.67ERA)의 어께에 가을 야구의 마지막 희망을 건다. 27일 KT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바 있는 백정현은 9월 들어서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그러나 앞선 SK 원정에서 1.1이닝 3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지는등 SK와의 궁합은 좋다고 하기 어렵다. 토요일 경기에서 니퍼트 공략에 실패하면서 러프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삼성의 타선은 당한 투수들에게 꾸준히 당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로 작용하고 있다. 원정에서의 화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 그러나 장필준은 필패 카드가 되어가는 중이다.

 

 켈리는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반면 백정현은 1회부터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편. 5회 종료 시점에서 SK가 리드를 잡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삼성에겐 비상이 걸렸다. 반면 SK는 나름 여유가 있는 편.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그대로 드러날 가능성이 높다. 양팀의 타격은 현 시점에서 막상막하일 가능성이 있지만 그 전에 선발에서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 편. 그리고 최근 삼성은 심창민의 공백이 서서히 드러나는 중이다. 전력에서 앞선 SK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유라유라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5 다른게시물 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