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롯데 vs KT

레벨아이콘 로하꽃
조회 1379 18.10.10 (수) 12:14

문규현의 끝내기 안타로 대역전극을 완성시킨 롯데는 박세웅(1승 4패 9.25) 카드로 5연승에 도전한다. 30일 KT 원정에서 4.1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바 있는 박세웅은 이젠 KT 상대로 강한 투수라는 말을 할수 없게 된 상황이다. 최근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를 기해다는건 절대로 무리가 있을 듯. 전날 경기에서 기아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무려 11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패배하던 경기를 완전히 뒤집어냈다는 점에서 이 팀의 저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홈이라는건 큰 강점이 될 듯. 그러나 손승락은 그야말로 극장을 찍고 있다.

 

선발의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 KT는 고영표(5승 9패 5.32)가 두달만의 선발 복귀전을 가진다. 2일 LG와의 경기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1이닝 2실점의 부진을 보인 고영표는 후반기의 부진에서 전혀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대단히 아쉽다. 그나마 기대를 건다면 금년 롯데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강하다는 점이지만 밸런스가 무너진 고영표가 호투를 하길 기대하기엔 조금 무리가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한화의 투수진 상대로 강백호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홈에 비해서 원정에서의 화력이 떨어진다는 문제를 과연 극복할수 있을지부터 고민해야 한다. 깔끔하게 4실점 하면서 추격 의지를 날려버린 불펜은 기대치를 없애야 한다.

 

박세웅과 고영표 모두 1회부터 고전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5회 종료 시점에서 KT가 먼저 리드를 잡겠지만 롯데가 7회 이후 역전을 하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7:6 정도의 접전이 될 듯.기어코 기아와 경기차를 없앴다. 9월 이후 롯데는 그야말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의 무서운 파괴력을 과시하는 중. 물론 고영표가 롯데 상대로 강한 투수라고는 하지만 현재의 롯데는 그것을 무너뜨릴 힘이 있고 타격전 역시 우위를 점유할수 있다. 롯데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롯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로하꽃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2 다른게시물 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