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 NPB
18:00 소프트뱅크 vs 니혼햄
소프트뱅크(히가시하마 나오 7승5패 3.32)
니혼햄(스기우라 토시히로 2승 2.84)
불펜의 난조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히가시하마 나오(7승5패 3.32)가 최종전의 선발로 나선다. 8일 지바릇데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 호투로 승리를 거둔 히가시하마는 8월 복귀이후 9경기에서 6승 1.75라는 호조를 보인바 있다. 다만 니혼햄 상대로 1승1패 3.72로 그다지 좋다고 하기 힘들었는데 홈임을 고려한다면 6이닝 2실점 정도가 기대 범위일 것이다. 전날 마르네티즈 상대로 나카무라 아키라의 홈런 포함 단 2점에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좋은 흐름이 깨져버린게 상당히 아쉽다. 카지야 렌이 한계를 넘어 버린건 이번경기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운용에도 문제를 일으킬수 있다.
막판 뒷심을 앞세워 시리즈 동률을 만든 니혼햄 파이터스는 스기우라 토시히로(2승 2.84)라는 깜짝 카드로 승부를 건다. 30일 세이부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스기우라는 야쿠르트시절과는 전혀 다른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소프트뱅크 상대로도 5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홈을 벗어나면 무너지는 투수라는 점이 변수다. 전날 경기에서 소프트뱅크의 투수진 상대로 요코오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니혼햄의 타선은 집중력이 확실히 살아났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을 것이다. 불펜 승리조의 완벽한 마무리도 이번 경기의 무기가 될수 있을 것이다.
이번시리즈에서 소프트뱅크의 선발 투수들은 제 몫을 해주고 있는데 반해 니혼햄의 선발 투수들은 기복이 심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다.
즉 니혼햄의 선발 투수들에게 걸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물론 니혼햄은 스기우라로 길게 갈 생각이 없고 카토 타카유키와 무라타 토오루를 롱 릴리프로 대기 시키겠지만 초반 기선제압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고 이 점이 그대로 승부로 연결될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PICK: 소프트뱅크승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