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야쿠르트 vs 요코하마

레벨아이콘 쇼킹
조회 609 18.10.09 (화) 14:14

선수 2명의 은퇴 경기를 멋지게 치룬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타테야마 쇼헤이(4경기 0승 3패 6.75ERA)가 은퇴 무대가 될지도 모르는 경기에 등판한다. 8월 22일 히로시마와의 경기에서 2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였던 타테야마는 이번 시즌 그야말로 안올라오느니만 못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홈에서의 투구라고는 하지만 기대를 거는건 매우 어려울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사이키를 무너뜨리면서 발렌틴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홈에서 식지 않는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우메노 유고의 사례에서 나타나듯 이 팀은 투수를 키우지 못한다.

 

A클래스 확보가 지상 과제가 된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타이라 켄타로(12경기 5승 3패 3.75ERA)의 어께에 승부를 건다. 2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5.1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타이라는 이번 경기가 복수전이 될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다만 이번 시즌 야쿠르트 상대로 기복이 심한 모습이 이어진다는 점이 약점일수 있다. 일요일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간신히 4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원정 자체의 화력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다만 최근 야쿠르트 원정에서 영 좋지 않았다는 점이 변수가 될수 있을 듯. 불펜의 안정감은 마무리를 제외하면 빈말로도 좋다고 하기 어렵다.

 

타테야마는 1회부터 고전할 것이다. 그나마 타이라는 1회를 잘 버텨낼수 있을 듯. 그러나 5회 종료 시점에서 야쿠르트가 역전을 하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야쿠르트의 2위는 확정되었다. 그러나 DeNA는 앞으로의 결과 여하에 따라서 3위를 노릴수 있는 상황. 허나 최근 DeNA의 타격은 상당히 좋지 않고 그 시발점은 바로 진구 구장 원정이었다. 반면 야쿠르트는 홈에서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고 타이라 상대로도 충분히 그 힘을 발휘할수 있다. 타테야마가 무너지긴 하겠지만 힘 대결에서 야쿠르트가 밀리리라고 보기 어렵다. 타력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야쿠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쇼킹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7.31 다른게시물 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