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란드
이탈리아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치며 1-1로 비긴 폴란드. 이어진 아일랜드와의 평가전에서 1-1로 비겼지만 주포 레반도프스키를 비롯 주축 선수들을 빼고 새로운 선수들을 실험한 경기였다. 주포 레반도프스키가 대표팀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나폴리에서 폼을 되찾은 FW 밀리크와 혜성처럼 등장한 제노아 FW 피용텍으로 인해 레반도프스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게 됐다는 것이 고무적. 더불어 MF 지엘린스키가 2선에서 공격적인 재능을 뽐내고 있다는 것도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 포르투갈
홈에서 이탈리아를 1-0으로 잡아낸 포르투갈. 주포 호날두가 빠진 상황에서 중원의 우위를 앞세워 이탈리아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줬다. 다만 이번 소집에도 FW 호날두를 비롯 FW 나니,콰레스마 MF 로페스,마르틴스,무티뉴,마리오,실바 DF 알베스,폰테,게레이로,홀란두 등 베테랑들이 대거 제외됐다는 소식. DF 페페가 수비진을 지키고 있는 것을 제외하면 확실한 세대교체가 시도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FW 안드레 실바 MF 베르나르도 실바의 최근 폼이 좋은 상태라는 것은 고무적이나 급격한 세대교체가 원정경기에서는 문제를 드러낼 수 있을 듯.
월드컵에서 실망스러웠던 폴란드. 하지만 이탈리아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분위기를 반전했다. 주포 레반도프스키의 부담을 덜어줄 공격자원들의 등장이라는 희소식도 있는 만큼 호날두를 비롯 베테랑들이 많이 빠진 포르투갈 상대로 충분한 승산이 있어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