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ㅂ) 진짜인형의 소재와 브랜드

레벨아이콘 회원_870364159
조회 2784 19.12.31 (화) 13:31




1. TPE vs 실리콘


TPE(합성 고무) 재질은 주로 양산형 제품에 쓰이는 소재입니다. 실리콘에 비해 열에 취약하고, 변형이 쉽게 됩니다. 다만, 실리콘에 비해 촉감이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실리콘 재질은 제작 난이도가 높아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는 고급형 제품에 주로 쓰입니다. TPE 재질에 비해 열에 강하고, 변형이 쉽게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실리콘 재질의 제품이 TPE 재질의 제품에 비해 관리하기 쉽습니다.



2. 브랜드


2-1. 오리엔트 공업사(Orient Industry)


 


 


일본의 회사로, 리얼돌 1세대 회사입니다. 신체 구조상 무릎이 톡 튀어나온 것이 특징이며, 해당 회사의 S급 실리콘 제품은 천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2-2. 4Woods



일본의 회사로, 사실적인 피부 표현에 비해 인체의 특정 부위를 과장되게 표현하는 부분이 있어 호불호가 갈린다고 합니다. 또한, 얼굴 부분에서 종종 안좋은 평을 듣는 편이며, 판매되는 상품 중 상당수가 연상녀 스타일의 얼굴이라고 합니다.


실리콘을 사용하는 회사중에서도 매우 부드러운 편이며, 이 회사 또한 가격대가 1천만대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2-3. Abyss Creation


 


미국의 회사로, 리얼돌 사업의 선두에 서 있는 회사입니다. 매우 사실적인 인체 표현과 높은 퀄리티, 그에 반해 실리콘 제품의 촉감은 타회사의 제품에 비해 뻑뻑한 편이라고 합니다.


얼굴이 서양의 취향을 반영하고 있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가격은 역시나 천만원대라고 합니다.






2-4. DSdoll / EXdoll / ArteTokio



미국, 중국, 일본에서 별도의 상표를 사용하는 회사로, 중일합작 회사입니다.


TPE 재질, 실리콘 재질 모두로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가격대가 중저가부터 고가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고, 최대 900만원선 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피부면의 촉감은 오리엔트 공업사의 제품과 유사한 편이라고 하네요.






2-5. WMdoll



중국의 회사로, 적당한 퀄리티에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TPE 재질을 사용해 제품을 만드는 회사이며, 가격대는 5~700만원대 라고 합니다.






2-6. RZR


 


중국의 회사로, 피부 표현력이 밀랍인형 수준으로 아주 디테일한 회사입니다. 제품의 골격이 매우 현실적이고, 실리콘 촉감 또한 우수한 반면 후발주자라 제품의 폭이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2-7. Sanhui 




중국의 회사로, 해당 회사 제품의 퀄리티는 WMdoll과 Exdoll의 중간정도라고 합니다. 가격 또한 두 회사의 중간 정도 한다고 하네요. 이 회사 제품의 단점이 얼굴을 그다지 이쁘게 만들지 못한다는 것이었으나, 최근 나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회원_870364159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8 다른게시물 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