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소프트웨어가 깔려 있기 때문에 갤럭시 플래그쉽에서도 게임하면 제약이 걸린다.
북미에서는 완벽하게 같은 스냅드래곤 칩셋인데도 갤럭시에서만 게임 성능이 소폭 낮게 나오는 경향이 있었는데 저새끼가 범인이다.
그럼 이 프로그램들을 비활성화 하고 게임을 테스트하면 어떻게 될까?
53.8 나오던 평균 프레임이 안정적으로 약 60프레임 유지가 가능해진다.
분명 삼성 입장에서는 게임 최적화라고 하는데 그럼 왜 이게 게임 발목을 잡을까?
게임을 할 때 GOS가 GPU 클럭을 강제로 낮게 고정 시켜버린다. 클럭이 낮아졌다고 폰이 안뜨겁냐면 그것도 아니다.
전작인 S20 보다도 원신 게임성능에서 발목을 잡았던 클럭 제한과 쓰로틀링 때문에 욕을 먹은 이유는 이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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