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섬을 만들자는 의견

레벨아이콘 갓배달
조회 56 21.07.29 (목) 20:59




 


 

소치 올림픽에서 하나의 건축안으로 제시된 올림픽 섬(Olympic Island). 이 도안은 소치에 하나의 섬을 만드는 것이었지만, 쇼트의 생각은 "국가와 독립된 올림픽 섬을 만들자"는 것이다.

메릴랜드 대학의 존 쇼트(John Rennie Short)는 이러한 올림픽의 문제점들을 해결할 방법으로 올림픽 섬(Olympic Island)을 만들어 영구적인 개최지로 이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지구촌 어딘가 국제연합(the United Nations)에 의해 관리되는 국제도시를 만들고 매회 이곳에서 올림픽을 개최하면 매번 새로운 도시기반시설 확충에 예산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고, 주민들이 강제 이주될 필요도 없다는 것입니다. 더불어 쇼트는 이러한 올림픽 섬이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 모델에 대한 실험의 장으로서도 기능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도시에 비해 올림픽 섬은 실험이 사회와 환경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https://content.v.kakao.com/v/5a90f969e787d00001a1ae39

 

 

꽤 예전부터 나오던 의견 중 하나

 

 

개최국 선정해서 올림픽을 여는 게 아니라

 

 

올림픽 전용 섬을 열어서 4년마다 거기서 운동 경기를 하자는 이야기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갓배달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7.31 다른게시물 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