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는 Athlete, 메시는 Footballer 라고 생각해서 호날두가 메시보다 골을 더 잘 넣을 수도 있고 헤딩을 더 잘 할 수도 있고 양발 쓰는 면에서 더 나을수도 있고... 하지만 축구적인 관점에서 보면 메시가 더 낫다고 본다.
이것은 명쾌하게 딱 설명하기가 굉장히 어려운데, 마이클 조던을 생각해 보자. 마이클 조던이 매직 존슨보다 더 예술적인 패스를 넣어주는 선수는 아니었고, 데니스 로드맨보다 리바운드를 잘 하는 선수도 아니었으며, 레지 밀러보다 3점을 더 잘 넣는 선수도 아니었고, 스코티 피펜보다 수비에 능한 것도 아니다. 그러나 농구의 황제는 마이클 조던이다.
메시와 호날두의 비교가 이와 같다. 좀 더 비유에 기대자면, 호날두는 최첨단 기술과 병기로 무장한 아이언 맨 같은 느낌이라면, 메시는 팬티 한장만 입고도 잘 싸울 수 있는 히어로 같은 느낌이다.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완벽에 가까운 구성을 가진 팀이라면 호날두를 원할 수도 있지만, 축구적인 관점에서는 메시가 더 나은 선수라고 본다. 만약 메시의 커리어가 이대로 끝나고 호날두가 지금의 퍼포먼스를 3~4년 더 유지한다면 그때는 호날두가 더 나은 선수라고 평가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본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