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우스햄튼
최근 치른 5경기에서 1승 1무 3패 5득점 9실점을 기록 중이다. 직전 일정(vs 에버튼 / 2-2 승부차기 승)에서 간신히 승전했고, 주축 전력들의 체력 소진도 컸다. 주중 일정을 병행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클럽인 만큼, 본 일정을 100%의 짜임새로 준비하는 것이 쉽진 않을 것.
근래 가장 큰 긍정 요인은 중원 조합이다. 레미나(MC), 호이비어(MC), 워드-프로우즈(AMC), 레드먼드(AML) 등 허리에서의 준수한 시너지가 발생 중이다. 다만 이들이 가진 중원 역량으로 첼시의 강력한 허리 조합에 맞대응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다. 현 시점 플랜 A의 짜임새 역시 썩 완성도가 높지 않지만, 첼시를 상대로 꺼내 들 플랜 B의 완성도는 두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낮다. 엉성한 대응 능력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 사우스햄튼 결장 정보
없음
■ 첼시
근래 치른 리그 5경기에서 3승 2무 9득점 3실점을 기록 중이다. 단 1패도 허용하지 않고 있지만, 무려 2경기에서 무승부를 허용했다는 점은 다소 아쉽다. 물론 맞대결 상대가 ‘지역 더비 클럽’ 웨스트햄, ‘거함’ 리버풀이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할 필요는 있겠다.
이들 역시 주중 UEFA 유로파 리그 조별 예선 2차전(1-0 승)을 치렀다. 흥미롭게도 대부분의 1군 주력 맴버들을 활용했다. 물론 아자르(AML, 약 30분 소화), 캉테(DMC, 벤치 대기), 알론소(DL, 벤치 대기) 등 근래 좋은 폼을 선보이고 있는 핵심 전력들은 대부분의 체력을 아꼈다는 점이 긍정 요인. 과감한 측면 공략과 PK 박스 내에서의 확실한 한 방을 꽂아 넣는 데 별 문제는 없을 것으로 내다본다.
■ 첼시 결장 정보
볼프스 반 빈켈 (MC / 후보 선수 / 부상)
■ 코멘트
첼시는 상대적으로 풍족한 스쿼드 뎁스로 무장하고 있다. 큰 약점 없는 대응이 가능하다. 근래 사리 감독이 추구하고 있는 운영 전략은 그 완성도가 날로 보강되고 있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