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셀도르프
개막 후 치른 6경기에서 1승 2무 3패 5득점 9실점을 기록 중이다. 별다른 변수를 보이지 못한 채, 서서히 침몰 중인 것으로 보인다. 직전 일정(뉘른베르크 / 3-0)에서도 패했다. 특히나 승격 동기에게 당한 패배라 충격은 컸다. 상흔을 회복 할 수 있을 지는 의문.
그나마 긍정 요인은 존재한다. 사실 경기력 대비 ‘공격 능력’은 매우 좋다. 특히 상대 수비 진영 내에서 발휘되는 ‘원 터치’ 패스 네트워크는 인정해야 한다. 샬케의 수비 조직은 붕괴 직전이며, 주중 일정까지 치른 상태다. 빠른 속도전에 능한 뒤셀도르프의 공격 능력을 틀어 막을 수 있을 지가 의문. 선전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있다.
■ 샬케
개막 후 치른 6경기에서 1승 5패 3득점 9실점을 기록 중이다. 역대 최악의 시즌이라 해도 이상할 것이 없었던 성적이다. 다행스럽게도 직전 6R(vs 마인츠 / 1-0 승)과 주중 일정(vs 로코모티프 모스크바)에서 실점 없는 신승을 거둬 들였다. 하지만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뒤셀도르프는 체력적으로 샬케를 괴롭힐 수 있는 활동지향적인 클럽이다. ‘정신적 지주’ 나우두(DC)를 과감히 덜어내고 쇄신한 수비 조직 역시도 아직은 합격점을 내릴 수 없다. 공격 전개의 핵심 인물로 떠오르던 아리트(AMC) 역시 부상으로 인해 출전 불가 상태다. 본 원정 일정에서 제대로 된 대응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을 지가 의문.
샬케의 기본 전력이 낫긴 하나, 두 팀의 최근 경기력을 함께 놓고 볼 때, 그 간극은 종잇장 차이다. 오히려 ‘활동량’, ‘적극성’, ‘환경 여건’ 등 각종 변수들로부터 노출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베팅감이다.
뒤셀도르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