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6:00 비셀고베 vs 가시마앤틀러스

레벨아이콘 하나나
조회 454 18.09.29 (토) 10:14

최근 치른 5경기(리그 + 컵) 모두 패했다. 언급한 5경기 모두 2골 이상의 멀티 실점을 얻어 맞았다. 언급한 5경기에서의 만회 득점은 단 2회에 불과했다. 포돌스키(AMC), 웰링턴(FW) 등 핵심적 역할을 수행해야 할 유닛들의 부진이 치명적 악재로 작용 중이다. 참고로 팀의 ‘핵심 1선’ 웰링턴(FW)은 최근 치른 리그 10경기에서 단 1골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가시마 앤틀러스와의 상대 전적도 문제다. 그간 치른 홈 22경기(5승 3무 14패)에서는 단 5승만을 기록했을 뿐이다. 순위 상승을 갈망 중인 상대는 정신 무장의 완성도가 매우 높다. 기술적 역량뿐만 아니라, 정신 무장 상태에서도 상대적으로는 열세다. 홈 이점을 발휘 할 만한 환경이 조성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정반대의 행보다. 근래 치른 6경기(리그 + 컵)에서 단 1패도 없이 5승 1무를 기록 중이다. 최근 치른 3경기에서는 단 1실점 없는 견고함을 선보였으며, 모두 멀티 득점으로 매듭지었다. 상대적으로는 준수한 스쿼드 관리 능력과 결과물을 만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이들에게도 우려스러운 부분이 없진 않다. 본 일정을 치른 후, 약 3일 뒤 수원과의 AFC 챔피언스리그 4강전이 예정되어 있다. 본 일정보다는 향후 수원과의 AFC 챔스 경기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다. 몇몇 주축 전력들이 컨디션 관리 차원에서 결장하거나, 90분 중 일부만을 소화하게 될 공산이 크다. 후반 초반 이후 실점 가능성이 적진 않을 것.

 

 

기본적으로는 가시마 앤틀러스의 무난한 완승이 점쳐지나, 앞서 언급한 이유로 실점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을 것. 가뜩이나 가시마 앤틀러스에게도 본 일정은 엄연한 원정 경기다. 앞서 치른 원정 5경기 중 3경기에서 실점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완벽한 경기 운영 능력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점친다. 

 

 

 

 

 

 

 

가시마앤틀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하나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SINCE 2018.08.03 다른게시물 보기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